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위젯칼 – 1등 캘린더 위젯(일정관리/미리알림/달력)

이 기사 전체에서 우리는 당신이 매일 당신을 구성하고 아무것도 잊지 못하게 할 최고의 달력 위젯 을 제시합니다. 일단 아무것도 등록되지 않아 달력이 텅 비어있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고,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시면 아래처럼 바탕화면에 달력이 생성이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DesktopCal 탭으로 이동 시 디자인 및 셀 양식에 관해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위젯 내에 버튼을 배치하여 전달/다음달로 이동. URL Scheme을 이용한 바로가기 버튼을 지원합니다. W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불러오기가 가능하고 약 20개 정도의 단축키를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메모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포스트잇 프로그램입니다. 매우 사용자 정의 가능하고 안전하여 테마, 용지 스타일, 세련된 글씨체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로 모두 잠글 수 있습니다. TimeBlocks 캘린더 위젯은 제가 원하는 레이아웃에 가장 근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순정을 좋아하는 타입이라 사실 아이폰 폰꾸(폰꾸미기)가 유행할 때, 가만히 아이폰 기본 앱만 가지고 이리저리 구성만 바꾸었는데요. 저는 거의 공란으로만 사용하는 데 ㅋㅋ.. 그중 간단한 메모가 가능한 Sticky Notes는 글쓴이가 노트북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모장 위젯으로 2001년 처음 출시해서 2018년 윈도우10 Redston 5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높아졌습니다. 최근에 캘린더 사용을 늘리면서 기본 캘린더보다 더 사용성이 좋고 위젯으로 예쁜 앱을 찾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이쁜 2020년 달력 배경화면도 좋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연인, 친구, 가족 등의 사진을 가지고 직접 만들면 더 의미가 있을것 같은데요. RE두꺼운 달력을 직접 자르셨나봐요.

저는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데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선 달력을 사용자 설정하기 위해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한 가지 많이 불편했던 것은, 일정 편집을 위해 위젯의 아무 부분이나 누르면 그냥 앱이 켜져 해당 월의 전체 일정이 보이기를 원했는데, 위젯의 특정 날짜가 눌러지고 그 날짜의 일정화면이 뜨면서 앱이 켜졌습니다. 이 특별판을 끝내기 위해 다른 캘린더 응용 프로그램과 약간 다른 캘린더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설치, 사용법도 매우 간단해서 이 프로그램을 한 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 일지 일지 앱을 사용하여 메모를 작성하고,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캘린더 메모를 작성하십시오. 할일 목록을 표시하는 위젯은 유료버전에서 사용가능했으며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설정(다크모드)에 따라 흰색, 검정색으로만 위젯 색상이 자동으로 변했습니다. 앞에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Next 몇번만 눌러 주시면 쉽게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저는 구글 캘린더를 애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는데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에스 메모는 모바일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며 캘린더, 화면 캡쳐, 돋보기, 날씨 위젯 같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무료 버전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 주기적으로 광고가 뜨기 때문에 삭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많은 달력 프로그램을 설치해보다가 다행히 구글 캘린더와 연동이 되는 프로그램을 찾았는데요, 프로그램 이름은 VueMinder입니다. 위 페이지에 접속 하신후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달력자료 – 지하철

처음 설치를 하게 되면 상단에 각종 메뉴가 표시가가 되는데, 아이콘 트레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후에 나오는 메뉴중에서 “Lock Posittion” 을 클릭을 하면 위치도 고정이 되고, 상당 메뉴도 없어져서 깔끔하게 달력면 표시가 됩니다. 음력, 절기 및 각종 명절이나 기념일의 정보까지 제공해줍니다. 물론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각종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해당 날짜 셀을 더블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일정을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추가를 누르면 원하는 종류의 메모를 해당 날짜에 추가하여 달력에서 일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배경, 언어 등 원하는대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버튼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Sticky Notes를 검색하면 스티커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lendar는 메인 애플리케이션과 위젯 모두에서 매우 신중하고 구성 가능한 인터페이스 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일정의 내용입력은 한글로 가능했지만 인터페이스 자체는 한글지원이 되지 않아 조금 불편했어요. 이건 아주 조금 더 특별한 기능인데, 스티커로 꾸밀 수가 있다. 디자인에서는 월분 표시, 최대 행, 지나간 주 표시, 달력 글꼴 색, 그림자 표시, 월간 간격이 기본적으로 있으며, 더 많은 설정… 데이터 표시 방식 을 변경하여 일, 주 또는 월 단위로보기 표시 중에서 선택하여 위젯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을 클릭하면 시작하는 요일, 첫 주 설정, 휴식하는 요일, 중요한 명절 표시나 음룍 표시 24절기 표시 등 다양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꾸미기 기능의 옵션이 막 다양하지는 않아 복잡한 것 싫어하시는데 색상 넣은 달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듯합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 달력을 만들어놓으면 어디서든 같은 일정을 찾아볼수도있고, 스마트폰으로 알림도 오게만들수가있다. 대안으로 구글 캘린더를 제안합니다. 다른 어떤 것도 할 수 없으므로 우선 캘린더를 관리하는 Google 애플리케이션 인 Google 캘린더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DesktopCal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고 간단하게 중요한 기능들에 대해 설명 및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캘린더 위젯도 애플 기본 캘린더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의외로 구글 캘린더와 연동되는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서 사용하시면 조금 더 스마트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구글 캘린더와 공유가 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일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가 컴퓨터를 켰을 때 자동으로 뜨도록 설정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시국을 맞이해 해당 정품 달력을 무료로 증정한다. 기본 기능 사용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유료는 선택사항입니다. 2020년이 정말 힘든 한해였는지 항상 무료로 배포해주던 2021년 달력이나 탁상용 카렌다도 이제는 찾아보기 힘드네요. 예전에 윈도우7, xp, vista에서는 달력이나 시계 위젯을 기본적으로 제공했던 것 같은데 윈도우10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더군요. 대한민국 사용최적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한국에만 살아서 사실 잘 몰라요) 일정에 색상표시, 스티커 부착, 다양한 감정표시가능하며 다른 앱 위젯에서 유료였던 디데이 가능도 가뿐하게 무료입니다. 일정별로 색상선택하여 위젯에 표시가능하고 앱 내에서 달력 뒤에 뜨는 배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